본문 바로가기
그외../hp cp1215 체험단

HP cp1215 체험단 : 배송지연으로 활동마감일 연장

by 거선생 2008. 9. 2.
지난 8월 초.
체험단에 당첨되었다고 들떠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관련글 : 2008/08/01 HP 1215명 체험단 당첨~!

그러더니 지난 11일까지 개별연락을 해준다고 했는데... 연락이 안 오는 것이었다.
혹시 내가 못 받은 전화중에 있는 게 아닌가.. 2차 연락까지 못 받으면 취소된다고 하던데...
내가 못받아서 취소된 것은 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던 차 12일 쯔음에 연락을 받았다.

18일부터 차례차례 배송을 한다고 하기에.. 열심히 기다리기를 2주.
아무때나 집에 사람이 있으니 설치기사가 와서 설치해 줄 수 있다고 했지만..
그래도 내심 일찍 보내주길 바랬는데...

가끔 블로그 검색을 해보니 이미 받으신 분들도 몇 분 있었다.
우리집은 언제 오려나 하고 열심히 검색도 해보고, 찾아보기도 했었는데.....
8월 29일 다시 이메일이 왔다.
배송시 설치기사가 직접 설치해 주기 때문에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9월 말까지인 체험단 활동기간을 한 달 늘린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배송지연에 대한 사과문" 이메일의 일부


전문 설치기사가 와서 설치를 해준다는 건 좋지만, 처음으로 체험단에 되어서 그런지 괜히 설레고 그러는데
이런 설레임을 불만으로 바꾸는 것은 정말 한순간인듯 느껴진다.
체험단이 많은 만큼, 그만큼의 시간이 걸린다는 걸 미리 예상했다면,
그래서 조금 더 효율적인 방안을 생각했다면 이렇게 시작도 하기 전에 불만이 생기지는 않았을텐데 말이다.

체험단을 많이 뽑은 등의 일은 좋은 일인 것 같지만, 이런 작은 것(배송지연, 연락지연)들이
소비자를 실망시킬 수도 있다는 걸 기업에서는 알아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