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hp cp1215 체험단

HP Laserjet CP1215 - 이미지 출력하기

by 거선생 2008. 12. 2.

예전에 작성해 둔 것인데 계속 사진을 추가하지 못해서 체험단 때 올리지 못한 포스팅입니다.
늦게 올려도 상관없겠죠..^^;;
==========================================================================
이번에는 이미지와 사진출력을 해볼 것입니다.
사진으로는 화장품광고에 나오는 사진(송혜교)을 이용할 예정이며, 그림파일은 아래 그림을 이용하겠습니다.
출력물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왼쪽의 그림파일의 출력물을 보면 색이 또렷하게 표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맨질맨질하게 광택이 도네요.
다른 분들 리뷰를 보니 레이저프린터에서 나오는 특유의 질감(?)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또 오른쪽 화장품광고사진의 송혜교을 보면 실제 피부에서 광이 나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윤기가 돕니다.
이 때 광고사진 카피가 '빛나는 피부 완성'인데, 정말 빛이나는 피부가 보입니다.
이 두 장은 스캔을 하지 않고 카메라(z100fd)로 찍은 것이기 때문에, 약간의 카메라로 인한 색의 달라져보일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원본파일과 출력물을 같이 놓고 비교해보겠습니다.

왼쪽이 원본그림파일이고, 오른쪽이 출력물을 사진으로 찍은 것인데요. 그림이나 사진 둘 다 출력된 인쇄물이 좀 더
어둡다는 걸 한눈에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색이 흩어지지 않고 깔끔하게 선에 맞게 출력되어진 걸 볼 수 있었구요.
하지만 이렇게 원본과 비교를 해보지 않으면 출력물이 어둡다는 걸 눈으로 인지하기 어려울 정도니, 일반적으로 사진을
출력하여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됩니다
.
또한 사진의 표현이 뛰어나 사진관에서 인화한 사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라 생각됩니다.

앞으로는 사진들을 인화하지 않고, 프린터를 이용하여 사진전용용지에 인화한다면 포토프린터 못지않은 멋진 사진과 앨범을 만들 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사진출처 : 라네즈
==========================================================================
처음에 생각할 때에는 많은 내용을 넣으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시간도 흐르고, 이제 프린터가 내것이라는 생각 때문인지.. 자꾸 게으름을 피게 되네요.
이 사진들도 처음에 리뷰를 쓸 때 만들어놓은 사진들이지만..
게으름 때문인지 사진을 올리지 못하다가 이제서야 올립니다.
프린터의 외관만 보여드리는 건 아니지 싶어서..
이렇게 출력결과물도 올리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월E 종이접기를 했을 때의 출력물도 이 CP1215로 뽑은 결과물입니다..
               관련글 : 2008/09/18 - 월e 종이접기

가정용으로 나온 듯 하지만, 아직 가정용으로 쓰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모델같다는 생각이 드는 프린터네요.
앞으로 좀 더 다양한 방면으로 사용해봐야 알거 같애요.
이 글 보시고 조금이나마 프린터 출력물에 대해 알게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