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느끼다

핸드폰을 수리했습니다.

by 거선생 2009. 9. 29.
전 요즘 핸드폰(햅틱2)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경주와 부산에 갔을 때도 갑작스레 떨어진 카메라배터리때문에 요긴하게 카메라도 사용했고,
가끔 심심할 때는 핸드폰 속에 게임도 하면서 시간도 보내고..
인생이 지루하면 핸드폰 속에 넣어둔 사진도 보고, 동영상도 보고 그렇게 지냈는데.....

며칠 전 앨범에 들어가려고 하면 내부 이동식메모리 오류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초기화시키라고 했습니다.
시간을 내서 서비스센터에 갔더니...
내부메모리가 악성바이러스에 감염된 거 같다면서 내부메모리 교체를 추천해주셨습니다..
순간 아~!! 저 메모리 안에 들어있는 동영상이며 사진은..?
혹시 벨소리나 게임도 사라지나?
문자는?? 전화번호는??
온갖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수리기사님께서 컴퓨터에 연결해서 내부메모리안에 파일이 보이면 백업해주시겠다고 했는데..
컴퓨터로도 보이지 않더라구요..
결국 내부메모리를 교체하고, 핸드폰 속에 사진이나 동영상은 싸그리~ 날라가버렸습니다...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햅틱2까페에 들러서 버그 질문 게시판에서 내용을 찾아봤기 때문에 대충 예상은 했지만
이렇게 막상 메모리가 사라지니 속상하네요..
그 후 핸드폰으로 사진도 안찍고 동영상도 옮겨보고 있지 않습니다.

컴퓨터로 핸드폰에 자료를 이동시킬 때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들어있으면 핸드폰의 프로그램들이
망가질수 있다고 하네요. 저처럼요...

다른 분들을 위해 증상을 설명하자면...
1. 카메라나 앨범메뉴를 실행하면 "메모리부족" 이 나오면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2. 그밖의 메뉴를 사용하고 종료할 때마다 "내부 이동식메모리 오류, 메모리를 초기화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런 증상은 갑작스레 찾아오더라구요.
그러니까 항시 중요한 자료는 다른 저장소(컴퓨터 하드, 메모리)에 반드시 백업을 해주고,
컴퓨터의 바이러스 검사도 자주 해주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이미 발생한 상황에 대해서는 백업이나 다른 건 아무것도 해줄 수 없기 때문에
자기가 데이터를 자주 백업해주고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인 것 같습니다.